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을 확인하고 사용하기에 미리 발급 전부터 크로스체크 할 수 있습니다. 강의 같은 경우에는 전부 다 합치면 거의 11만 개 정도 되는 어마어마한 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 신청의 경우에는 아래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
내일 배움 카드의 사용처 같은 경우에는 HRD-net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이 사이트의 경우에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제출 서류까지 등록하면 카드를 곧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HRD-net 에서는 수강신청을 클릭하고 원하는 지역과 원하는 자격증 또는 훈련 등등을 입력하면 검색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다양한 강의들이 준비가 되어 있고 그리고 내가 신청하는 거에 따라서 얼마나 국비 지원을 받을 수가 있는지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사용처를 조회할 때에는 수강신청을 눌러서 내가 듣고 싶었던 강의를 찾아서 신청만 하면 내돈은 얼마를 내야 하고 국비는 얼마나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내일 배움 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내일 배움 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전부 합치면 12만 개의 육박할 정도로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주방 기능사 자격증 자기계발 교육 회계 재무교육 영상 편집 교육 등등 다양한 직업군의 자격증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단순히 직업적인 스킬뿐만 아니라 취미와 관심사에 다양한 분야들도 있습니다.
디자인과 요리 제빵과 제과. 마케팅과 공예 부동산 관리나 자동차 정비 등등도 배울 수가 있기 때문에 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내일 배움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 장점 단점
장점
내일 배움 카드의 장점으로는 내가 지금 재직자라고 하더라도 저소득이라면 훈련 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가 듣고 있는 강의를 출석률 80%를 이수하게 되면 최대 20만원에 훈련 장려금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재직을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양한 스펙을 쌓으면서 그리고 장려금까지 받을 수 있으니 좋은 장점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단점
내일배움카드의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고급화 강의는 아니라는 뜻입니다. 이경우에는 당연히 국비 지원을 어느 정도 한계가 있게 설계가 되어 있는 강의들이 많기 때문에 그리고 취업 준비생 사회 초년생들이 듣는 강의들이 많기 때문에 고급 개발자나 고급 취업자 등의 경우에는 전문지식이 낮다라는 인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업의 난이도가 쉽고 지원하고 있는 강의가 굉장히 많다 보니까 취업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스펙의 강의들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